본문 바로가기

쥔장의 생활??

전자렌지 사고, 식빵을 데우려다가 불날뻔

전자렌지 사고, 식빵을 데우려다가 불날뻔

얼어붙은 식빵

이 얼어붙은 식빵을 데워먹으려고 봉지의 입구를 끈으로 묶은 다음 전자렌지에 넣었습니다. 그리고 전자렌지를 돌렸습니다. 그리고... 전자렌지를 돌리고 약 4초후... 지직지직 하는 이상한 소리가 들립니다. 그러려니 하고 화장실을 가려다가 전자렌지를 살펴본 순간

엄청나게 놀랐습니다. 빵봉지를 묶어놓은 끈에서 눈부신 푸른빛이 번쩍이고, 곧 식빵봉지에 불이 붙었습니다. 순간적으로 당황하여 전자렌지를 끄려고 했지만 어떻게 꺼야할지 몰라서 이것저것 눌러보다가 전자렌지 문을 열면 저절로 꺼진다는 생각이 나서 그대로 문을 열었습니다. 전자렌지 안에서 연기가 나오더군요.

전자렌지 사고

불이 붙은 식빵 봉지입니다. 만약 소리가 나는것을 신경쓰지 않고 그대로 화장실에 갔다면 큰일날뻔 했습니다. 이렇게 되서 식빵을 데워먹는것은 포기했습니다.

전자렌지 사고

식빵봉지를 묶었던 끈의 끝부분입니다. 끝부분부터 고열에 녹았음을 잘 보여줍니다. 평소에 금속성의 것은 전자렌지에 넣지 말라는 이야기를 자주 들어서 알고 있었지만, 그게 왜 그런지 오늘 제대로 경험했습니다. 저 끈이 어떤것인가 하면..

전자렌지 사고

이런 것입니다. 비닐봉지를 묶을 때 흔히 쓰는 물건입니다. 위에것은 정상적인 녀석, 아래것은 오늘 사고를 일으킨 녀석입니다. 희한하게도 끝부분부터 가열되어 오는군요. 특히나 오른쪽 끝 부분이 온도가 높았음을 잘 보여줍니다. 전자렌지를 사용할때는 조심해야겠습니다.

전자렌지는 절대 무언가를 태워먹을 일이 없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이번 사고와 같이 금속성의 물건을 넣었을 때는 예외이군요. 모두들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