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쥔장의 생활??

새로운 신발 구입, 신발 바닦이 구멍났네

새로운 신발 구입, 신발 바닦이 구멍났네

신발을 바꾼지는 조금 지났지만, 갑자기 생각이 나서 올려봅니다. 오늘 눈이 꽤 내려서 얼마전에 신발을 바꾸게 된 계기가 생각났습니다. 그때도 눈때문에 바꿨습니다.


오래된 신발의 바닦입니다. 왼쪽 아래와 오른쪽이 무언가 이상해 보입니다. 왼쪽 아래는 신발바닦이 파인 것이고, 오른쪽은 신발바닦이 파이고 달아지다 보니 일부는 바닦재료 자체가 아예 사라지고 그 안에 있어야 할 천이 밖으로 드러난 상태입니다.

그냥 그렇게 된 정도라면 신고 다녔을 것인데, 이 녀석은 아주 심각한 문제가 있었습니다. 저 두군데가 아예 구멍이 뚫려서 신발 안쪽까지 이어져 있다는점.. 그래서 바꾸게 됬습니다.


맨 위의 사진에서 보이는 부분은 위와같이 구멍이 뚫린 상태입니다. 저게 신발을 바꾸게 된 요인이 됬습니다. 눈이 많이 내린 상태에서 약간 녺아있는 눈을 밟으니 저 구멍으로 물이 분수처럼 신발 안으로 솟구쳤습니다. 그래서 저 부분을 자전거 튜브 보수용 패치와 본드로 막아서 써볼까 했지만, 주변의 만류로?? 그만뒀습니다.


새로 구입한 신발입니다. 저 위의 구멍난 신발이 바닦이 얇아서 5년정도밖에 신지 않았는데도 구멍이 뚫렸기 때문에(사실 구멍난 상태로 몇달은 다녔습니다.ㅋㅋ) 이번에는 신발바닦이 아주 두툼한 놈으로 골랐습니다.


이렇게 신발바닦이 아주 두툼합니다. 요건 적어도 10년정도는 신을 수 있지 않을까 하고 예상해 봅니다. 앞으로 계속 신어보면 결론이 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