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쥔장의 생활??

문명4 - 중독성이 참 강하네요

문명4 - 중독성이 참 강하네요

사실 이 글의 사진은 문명4 DVD를 구입하자 마자 올리려고 했으나, 문명4를 설치하고 게임을 시작해 발전시키고 핵사탕??(핵무기)를 적국에게 열심히 날려주는 재미에 무릎을 꿀어 그동안 정신없이 시간을 보낸탓에 이제야 올립니다.

문명4


문명4 컴플리트 에디션입니다. 문명4 오리지널부터 비욘드더소드까지 모두 들어있습니다. DVD 한장에 저 모든것이 들어있으니 설치하기도 편리합니다. 저걸 열어보면

 

뭉명4

 

이렇게 생겼습니다. DVD 한장하고 문명 기술발전 계통도하고 한글로 써있지 않은 매뉴얼 ㅋㅋ 저의 경우엔 최소한의 영어는 되니 메뉴얼 읽어보는데에 문제없지만 영어가 안되는 초등학교 저학년의 경우엔 이 게임을 하는데에 애로사항이 꽃필지도 모르겠습니다. DVD 자체도 물론 영문판입니다.


저걸 설치할 때 XML 파일에 약간의 문제가 있었지만, 저의 경우 XML에 어느정도의 지식은 있기에 에러메시지를 보고 어디가 잘못됬는지 대충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물론 그 문제를 수정하고 정상적으로 게임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 문제가 어디에 설치하든지 발생하는 문제인지, 아니면 제 컴퓨터의 운영체계가 64비트여서 발생하는 문제인지는 모르겠습니다. 64비트 운영체계가 아닌것에는 설치해보지를 않았습니다.

요 녀석도 심시티4처럼 시리즈물로 해서 팁을 써볼까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만 신사업 진출건도 있고, 현재 회사의 효율성을 높이는 작업도 하고 있고 해서 많은 글을 쏟아내기는 힘들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