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인터넷

게임가드 이것의 정체는?

게임가드 이것의 정체는?

요즈음 리니지를 하면서 계정을 도용당하는 경우를 많이 봅니다. 분명히 자체적으로 엔프로텍트가 실행되는데 왜 키보드의 입력값을 훔쳐보는 프로그램 등으로 인하여 지속적으로 계정도용을 당하는지에 대한 의문은 리니지나 기타 온라인게임을 하는 분이라면 많이들 가져본 의문일것입니다.

nprotect


리니지를 실행시킨후 게임시작을 누르고 서버를 선택하면 가장먼저 Nprotect 게임가드가 실행됩니다. 위쪽에 해킹방지 system이라는 부분도 보입니다.

온라인게임하는 분들이 흔히들 해킹당했다 이것을 계정을 도용당하여 게임내 케릭터의 삭제, 레벨다운, 아이템의 손실등을 입었다 이러한 뜻으로 씁니다. 하지만 저 게임가드의 목적은 계정도용 방지가 아닙니다. 저 Hacking Prevent 가 의미하는 것은... 아래와 같은 것들을 방지한다는 뜻입니다.

1. 자동사냥 프로그램
2. 오토마우스
3. 케릭터의 움직임을 비정상적으로 빠르게 하거나 마법딜레이 등을 없애주는 핵


이런것들을 막는 프로그램입니다. 절대 계정도용을 막아주는 프로그램은 아닙니다. 위에 해당하는 것이 감지되면 게임핵이 발견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를 띄우면서 게임이 자동으로 종료되게 되어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이 정말 웃긴건 주로 고전게임을 하는분들이 레벨등을 고치기 위해 쓰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도 게임핵이 발견되었다고 난리친다는 것입니다. 혹여 실수로 그런프로그램을 실행했다간 게임핵이 발견되었습니다. 이러면서 바로 게임 종료됩니다.

게임가드의 이상한점은 고전게임 관련툴까지 게임핵으로 인식하는 것 뿐만이 아닙니다. 뭐 그정도까진 봐줄만 합니다. 더 이상한 것은 게임을 종료한 후에도 게임가드의 프로세스가 종료되지 않고 남아있다는 것입니다.

nprotect 프로세스


바로 저 프로세스.. 지금 선택되어있는 프로세스가 게임가드의 프로세스입니다. 현재 리니지를 종료한 상태인데도 저건 그대로 떠 있습니다. 도대체 무슨 목적으로 계속 실행되고 있는 것인지 알 수 없습니다. 이 글을 거의다 써 가는 시점에도 저 프로세스는 여전히 살아있습니다. 사실.. 컴퓨터 끄거나 강제로 종료하기 전까지 저 프로세스 절대 안사라집니다. 뭐 이것저것 주절주절 말이 길었습니다. 이 게임가드에 대해 정리하면

1. 계정도용이 아닌 게임핵(자동,스핵,오토마우스 등등)을 차단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2. 도저히 온라인게임의 게임핵이라고 볼 수 없는것도 막 차단합니다.
3. 게임의 종료후에도 프로세스가 계속 살아있는 이상한 프로그램입니다.

뭐 이정도로 정리해 볼 수 있겠습니다.

'컴퓨터/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글이안써져요 그 해결책  (2) 2009.08.28
파이어폭스를 사용해보았습니다.  (6) 2009.0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