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시티

심시티4 팁 - 고층건물과 구역설정 - 사무직(상)

심시티4 팁 - 고층건물과 구역설정 - 사무직(상)


2009/10/28 - [ 심시티] - 심시티4 팁 - 고층건물과 구역설정 - 하류층 주거편
2009/10/29 - [ 심시티] - 심시티4 팁 - 고층건물과 구역설정 - 중류층(중산층) 주거편
2009/11/05 - [ 심시티] - 심시티4 팁 - 고층건물과 구역설정 - 상류층 주거편
2009/11/07 - [ 심시티] - 심시티4 팁 - 고층건물과 구역설정 - 사무직(중)
심시티4 팁 - 고층건물과 구역설정 - 사무직(상)

순서대로 읽으시려면 위 링크 순서대로 읽으시면 됩니다.

모든 그림은 클릭하시면 원래 크기로 볼 수 있습니다.(더 잘 보입니다.)


이전글에서 예고한대로 심시티4의 사무직(상) 건물이 구역설정과 스타일에 따라 어떤 건물들이 올라오는지 적어보겠습니다. 사무직(상)은 심시티4에서 고층건물이 가장 많은 수요입니다. 또한 건물 자체도 멋집니다. 그래서 심시티4를 하는 사람들은 사무직(상) 건물을 많이 올리고 싶어합니다. 건물 하나가 수용하는 일자리 또한 엄청납니다.



1. 시카고 스타일 - 사무직(상)


심시티4 팁

4*4에서 올라오는 건물입니다.(왼쪽에서 첫번째 건물) 어마어마한 수용인구를 자랑하며 높이 또한 대단합니다. 뒤쪽에 있는 (주)하나와 비교해 보면 이 건물이 얼마나 높은지 알 수 있습니다. 수용인구가 7103이라니 놀랍습니다. 이 건물은 왠지 뉴욕스타일처럼 보입니다.

심시티4 팁

4*3에서 올라오는 건물입니다.(왼쪽에서 두번째) 4*4에서도 가끔 볼 수 있습니다. 이것 또한 나름 고층이지만 옆에있는 아리랑 제약과 비교하면 너무 낮아 보입니다. 수용인구는 1378명으로 결코 낮지 않습니다.

심시티4 팁

3*2에서 올라오는 건물입니다.(왼쪽에서 세번째) 수용인구는 비교적 적은편입니다. 이 건물 올리기 참 골아프네요. 3*2는 잡건물이 많아서..

심시티4 팁

3*2에서 올라오는 건물입니다.(왼쪽에서 네번째) 이 건물 역시 수용인구는 적습니다. 역시나 이건물 올리기는 골치아프네요.

심시티4 팁

4*3에서 올라오는 건물입니다.(왼쪽에서 다섯번째) 4*4에서도 올라옵니다. 꽤 높은 편이고 수용인구도 상당한 편입니다. 이 건물은 왠지 낡아보입니다. 심시티4의 시카고 스타일이 다 그렇지만요. 이놈은 특히..




2. 휴스턴 스타일 - 사무직(상)


심시티4 팁

4*4에서 올라오는 건물입니다.(왼쪽에서 첫번째) 높이와 수용인구가 엄청납니다. 이 건물은 하나로 통신의 짝퉁이네요.

심시티4 팁

4*4에서 올라오는 건물입니다.(왼쪽에서 두번째) 이 건물 역시 높이와 수용인구가 엄청납니다. 이 건물은 심시티4의 휴스턴 스타일을 가장 잘 나타내 주는 건물중의 하나입니다.

심시티4 팁

4*3에서 올라오는 건물입니다.(왼쪽에서 세번째) 4*4에서도 올라옵니다. 꽤 멋진 건물중의 하나입니다. 수용인구도 상당하네요.

심시티4 팁

3*2에서 올라오는 건물입니다.(왼쪽에서 네번째) 이 건물 역시 휴스턴 스타일을 잘 나타내 줍니다. 역시나 3*2건물은 올리기가 아주 골치아픕니다. 수용인구도 상당하네요.

심시티4 팁

3*2에서 올라오는 건물입니다.(대유기업 옆의 은색건물) 이 건물 원하는 장소에 올리려다가 수십번 부수고 짓고를 해도 안올라와서 기존에 올라온 건물을 스크린샷했습니다. 4*4의 경우 거의 한번에 4*3도 잘 올라오는데 3*2는 아무리 해도 잘 올라오지 않을때가 많습니다. 이 건물 역시 심시티4의 휴스턴 스타일을 잘 나타내 주네요.




3. 뉴욕 스타일


심시티4 팁

4*4에서 올라오는 건물입니다.(왼쪽에서 첫번째) 높이와 수용인구가 엄청난 건물입니다. 심시티4의 뉴욕스타일을 잘 나타내 주고 있습니다.

심시티4 팁

3*2에서 올라오는 건물입니다.(왼쪽에서 두번째) 4*3의 영역을 둘로 쪼개고 운좋게 올라왔습니다. 크기에 비해 수용인구가 꽤 많습니다. 설마 이 건물도 지하실이 20층일까요?

심시티4 팁

4*3에서 올라오는 건물입니다.(왼쪽에서 세번째) 차지하는 공간에 비해 수용인구는 낮은 편입니다.




4. 현대유럽 스타일 - 사무직(상)


심시티4 팁

4*4에서 올라오는 건물입니다.(왼쪽에서 첫번째) 이 건물 역시 높이와 수용인구가 엄청납니다. 심시티4의 현대유럽 스타일답게 약간은 독특한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심시티4 팁

4*4에서 올라오는 건물입니다.(왼쪽에서 두번째) 높이와 수용인구가 엄청납니다. 랜드마크를 제외하고는 심시티4에서 가장 높은 건물입니다. 역시 현대유럽 스타일 건물은 무엇인가 독특합니다.

심시티4 팁

4*3에서 올라오는 건물입니다.(왼쪽에서 세번째) 4*4에서도 올라옵니다. 수용인구와 높이가 상당합니다. 이 건물 역시 현대유럽 스타일을 잘 보여줍니다.

심시티4 팁

3*2에서 올라오는 건물입니다.(왼쪽에서 네번째) 역시 3*2는 골치아픕니다. 이 건물 올리느라 수십번 부셨습니다. 역시나 독특한 디자인이네요.

심시티4 팁

3*2에서 올라오는 건물입니다.(왼쪽에서 다섯번째) 사실 이 건물 스샷을 먼저 찍었습니다. 위 그림을 보시면 알겠지만 중밀도 건물이 버티고 있습니다. 수도없이 부셔서 이전 스샷을 찍었습니다. 3*2건물의 두 스샷을 제외하고도 건물 하나가 더 있는데 그거 올리다가 성격 버릴 것 같아서 포기했습니다. 그리고 3*2는 그다지 중요성도 떨어지고요.


여기까지 해서 심시티4의 고층건물이 수요별, 스타일별, 구역설정별로 어떤 건물들이 올라오는지 모두 적어보았습니다. 심시티4에 관한 다음 글은 어떤것을 쓸지 정하지 못하였습니다. 사실 고층건물에 대한것도 댓글을 통한 요청으로 적은 것인데 다음에는 뭘 할지 모르겠네요. 주제가 정해지면 그때 또 써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