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인터넷

파이어폭스를 사용해보았습니다.

파이어폭스를 사용해보았습니다.

브라우저 시장에서 빠르게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는 파이어폭스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비교하여 어떤지 궁금하여 사용해보았습니다. 친절하게도 파이어폭스 3.5 한글판이 이미 존재하더군요.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에서 가능합니다.

파이어폭스 다운로드 받기

제가 소유하고 있는 다른 블로그를 파이어폭스로 방문한 스크린샷입니다. 어떠한 문제도 없이 잘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구글 에드센스 광고도 역시 정상적으로 잘 보입니다.



사용해 본 결과 인터넷익스플로러와는 달리 에러가 거의 없고 어떤 페이지를 방문했을 때 로딩이 되는 속도가 확실히 빨랐습니다. 또한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보이는 잠시 화면이 멈추는 현상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엑티브엑스를 지원하지 않음으로 인해 인터넷뱅킹과 같은것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아래 그림은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파이어폭스의 메모리 점유차이입니다.



특이하게도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프로세스인 iexplore.exe는 두개가 생성됩니다. firefox.exe가 파이어폭스 프로세스입니다. iexplore.exe 프로세스 2개가 차지하는 메모리보다 firefox.exe가 더 많은 메모리를 차지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사실 그리 큰 차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파이어폭스의 속도가 빠르다는 장점이 메모리 더 차지하는 단점은 잊게 만들어주네요.

'컴퓨터/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임가드 이것의 정체는?  (1) 2009.09.02
한글이안써져요 그 해결책  (2) 2009.08.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