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쥔장의 생활??

야경사진(2010/6/1)

야경사진(2010/6/1)


어제 DSLR용 삼각대를 이용하여 사진을 찍어보니 정말 흔들림 없이 사진을 찍을 수 있어서 오늘 과감히 삼각대를 지르고, 야경을 찍어보았습니다. DSLR용 삼각대를 썼을경우에는 카메라에서 손을 때자마자 흔들림이 멈추었지만 제가 사온녀석은 손을 땐 후 2~3초정도는 흔들리더군요. 역시 삼각대도 비싼것과 싼것은 다르더라는 ㅋㅋ 일단 사진부터.. ㅋㅋ


삼각대를 쓰면 당연히 좌우 수평은 맞겠거니 생각했는데 땅바닦 자체가 기울어 있을 수 있다는 생각은 미처 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오늘 찍은것들은 다 이모양으로 사진이 기울어 있습니다. 역시 삼각대를 쓰니 손각대로 찍은것과는 비교할 수 없을정도로 선명합니다. 바람이 불면 좀 흔들리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했는데 바람이 그다지 강하지 않아서 그런지 흔들리진 않았습니다.


이 사진도 마찬가지로 기울어 있습니다. 전북일보 뒤에 보이는 건물이 전북은행 본점입니다. 전북대학교 정문앞에 있습니다.


오늘은 먼지가 많이 떠다니는지, 멀리 있는 물체는 모두 뿌옇게 보입니다. 이 사진에서도 약간 먼 곳은 뿌옇게 보입니다.


이걸 찍을때부터는 바닦이 기울어져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찍었습니다.


위에 보이는 아파트를 광학줌 최대로 당겨서 찍어보았습니다. 손각대로 밤중에 이렇게 찍으면 아무리 손떨림 방지기능을 켜도 심하게 흔들리는데 삼각대로 찍으니 손떨림 방지없이 최대배율로 찍어도 선명하네요.


위 사진 가운데에 밝게 불이 켜진 집을 디지털줌 4배까지 사용해서 찍어보았습니다. 벽에 동그란 시계도 걸려있고, 달력도 걸려있습니다.


한쪽에서는 선거운동이 한창입니다. 밤이 되어도 선거운동 하느라 바쁩니다. 그러고보니 내일이면 운명이 결정되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