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팁

부정행위로 블로그 수익을 올리는 사람들

부정행위로 블로그 수익을 올리는 사람들


그동안 블로그를 쭉 잠수를 탔었는데, 복귀 신고식으로 무슨 글을 쓸까 하다가 부정한 방법으로 블로그를 이용해 수익을 내는 사람들에 대해서 써보기로 했습니다.

이전에 블로그를 따라해서 돈을 벌어보려는 노력?????을 하는 사람들에 대해 언급했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예에 비하면 아마도 그런것들은 봐줄만 할 것입니다. 그럼 거의 사기에 가까운 부정행위로 블로그 수익을 내는 사람을 한번 봅시다.



네이버에 "바이러스 백신 추천" 이라는 검색어를 입력했을 때 보이는 검색결과입니다. 그림이 잘 보이지 않는 분들은 클릭해서 보시면 됩니다. 위에 보이는 링크들 중에서 첫번째, 세번째, 네번째 링크는 모두 부정행위를 하는 곳입니다. 그중의 하나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가장 상단에 위치한 링크에 들어가보았습니다. 파일을 공유하는 그런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이곳의 경우 다른 주소로 이동하지는 않지만 브라우저창에 가득차는 팝업아닌 팝업을 뛰움으로서 마치 다른 주소로 이동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이곳을 들어간 후 자세히 보시면 스크롤바가 이중으로 나옵니다.


브라우저창의 오른쪽에 스크롤바가 2개 나옵니다. 팝업아닌 팝업???? 을 자바스크립트로 뛰우는 방법입니다. 파일 공유사이트를 보여준 후 몇초가 지나면 더 가관입니다.


일단 가입하라고 합니다. 저런식으로 웹하드 광고하면 뭐가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저 바이러스 백신 추천.zip 이라고 올려놓은 파일.. 저것도 아주 의심스럽습니다. 아마도 바이러스 백신을 추천하는 글이 담긴 텍스트 파일 같은 것이 아니라 악성코드가 들어있을듯 합니다. 차마 확인은 못해보겠고....

위 링크를 자바스크립트의 작동을 멈춰놓은 상태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그 결과물을 공개하겠습니다. 한 화면에 스크린샷을 할 수 없어서 여러장의 스크린샷을 이어붙였으니, 자세히 보실 분들은 클릭해서 보세요.


아래부분의 텍스트를 자세히 보시면 아시겠지만 자동프로그램에 의해서 생성된 텍스트입니다. 그저 아무텍스트나 가져다가 중간중간에 바이러스 백신 추천이라는 키워드만 몽땅 삼입한 방식입니다.


글목록입니다. 하루에 무려 60개의 글을 올렸습니다. 역시 자동의 힘은 대단합니다. 대략 할말이 없습니다. 이렇게 양심을 팔아먹으면서까지 돈을 버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위 블로그는 설치형 블로그인 텍스트큐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 저거 티스토리 스킨 아니야?? 하는 분들이 있으실 것인데, 티스토리 자체가 텍스트큐브에 기반을 두고 있어서 그렇습니다. 제 스킨과 같은 것을 쓰고 있네요. 저 사람도....

티스토리에 해봐야 얼마안가 제제당하니 일부러 설치형 블로그를 이용하는듯 합니다. 아마 다음글도 위의 예와 마찬가지로 부정한 방법으로 블로그를 이용해 돈을 버는 사람들에 대한 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