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팁

블로그 팁 - 2차도메인 블로그 방문시 댓글 편하게 달기

블로그 팁 - 2차도메인 블로그 방문시 댓글 편하게 달기


오늘 이리저리 돌아다니다가 우연히 다음과 같은 설문조사를 보게 되었습니다. 2차도메인을 사용하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방문했을 때 댓글을 다는가에 대한 설문조사입니다.



꽤 유명한 블로거인 kay님의 블로그 http://ccoma.tistory.com 에 걸려있는 설문조사 내용입니다. 2차 도메인을 사용한 티스토리 블로그에 댓글을 달 경우 필명, 블로그 주소,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불편이 따르죠. 이와같은 불편을 한방에 해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단 댓글을 달 블로그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해당 블로그에서 관리자 버튼을 찾습니다. 만약 없으면 블로그 최하단에 보면 관리자 링크가 있습니다. 만약 그것마저 없거나 찾기가 귀찮다 이런경우에는 주소창에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예를들어 http://2proo.net에 방문하였고 댓글을 달 생각이라면

http://2proo.net/admin

주소창에 위와같이 입력합니다. 만약 해당블로그에 댓글을 달러오기 전에 이미 자신의 관리자에 로그인을 한 상태였다면(즉 티스토리에 로그인 된 상태) 주소창에 위와같이 입력하면 새로고침을 누른것과 같은 현상이 나타날 겁니다. 그리고 댓글을 다는 버튼을 누르면 로그인이 되어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연속적으로 다른 글에 댓글을 달 때에도 여전히 로그인된 상태로 편하게 댓글을 다실 수 있습니다.

만약 자신의 관리자 모드에 로그인이 되지 않은 상태라면 로그인창이 뜰 겁니다. 이때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 하면 위와 마찬가지로 편하게 댓글을 다실 수 있습니다.


자 어떻습니까? 로그인이 된 상태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잘 모를까봐 적어보았습니다. 아마도 kay~님도 이것에 대해서 잘 모르셔서 설문조사를 올린 것 같습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이 이것에 대해서 궁금해 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