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쥔장의 생활??

달찍은 사진 올려봅니다

달찍은 사진 올려봅니다


해가 질 때까지 맑은 날씨를 유지하기에, 오늘은 달을 찍을 수 있겠구나 해서 창밖을 바라보았습니다. 서쪽 하늘에 달이 보입니다. 해지고 난 다음에 서쪽하늘에 보이는 달은 다들 아시겠지만 둥근 보름달이 아니라 가느다란 눈썹모양을 하고 있는 달입니다. ㅋㅋ  이 사진들은 모두 삼각대 없이 감도를 높여서 손각대로 찍었습니다. ㅋㅋ


이렇게 생겼습니다. ㅋㅋ 둥근 보름달이 될때까지 달이 차오르려면 아직 한참 멀었습니다.


디지털 줌까지 모두 사용한 상태입니다. 달 표면의 크레이터가 살짝 보입니다. 크레이터는 반달일 때 더 잘 보인다고 하니 달이 좀더 차오르면 그때 다시 찍어봐야겠습니다.


좀더 밝게 찍은 사진입니다. 달의 어두운 부분까지 확인됩니다. 맨눈으로 볼 때는 어두운 부분이 보일듯 말듯인데 카메라로는 그런 부분을 잘 보여줍니다. 좀더 노출시간을 길게 하면 아주 선명하게 보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달의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 사이에 크레이터가 있는 것이 보입니다. 아무래도 저런 위치는 그림자가 길게 늘어지다 보니 더 잘 보이는 것 같습니다. 위에 있는 사진들 모두 손각대로 찍느라 감도를 높여서 찍었는데 낮은 감도로 찍으면 더 좋았을지도 모르겠네요.

'쥔장의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순에 눈이 쌓였네요  (3) 2010.04.24
반달 사진을 찍었습니다  (13) 2010.03.26
천변에서 찍은 여러가지 새들  (0) 2010.03.18
간단하게 야경을 찍어봤습니다  (6) 2010.03.13
SX20 IS 줌능력 테스트  (7) 2010.0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