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쥔장의 생활??

현재 쓰고 있는 컴퓨터, 이게 정말 못쓸 물건인가요

현재 쓰고 있는 컴퓨터들, 이게 정말 못쓸 물건인가요

얼마전에 후배에게 들었던 이야기가 생각나서, 끄적거려봅니다. 요즘 뭐하고 지내냐고 묻기에 사업을 하고 지낸다, 자전거도 좀 타고, 어쩌고저쩌고 이야기를 하다가 컴퓨터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후배 : 컴퓨터와 관련있는 사업을 하니까 컴퓨터도 엄청나게 좋겠네요?

아니, 나 아주 오래된 컴퓨터 쓰는데.

후배 : 그래요? 어떤거 쓰는데요?

일단 데스크탑은 조립이고, 부품을 구입한 시기가 모두 달라서 얼마짜리인진 알기 힘들어. 노트북은 최근에 중고로 하나 샀는데 25만원에 구입했고.

후배 : 사양이 어떻게 되는데요?

데스크탑은 펜티엄4 1.8,  메모리 512M, 그래픽카드는 S3 64V2 이고, 노트북은 SENS R20 요거고, 그래두 노트북은 나름 신식이야. ㅋㅋ

후배 : 노트북도 고물이구만 데스크탑은 어떻게 쓴데요? 그리고 그래픽카드는 첨들어보는 건데요.

그래두 내가 하는건 다 잘 돌아가, 어차피 텍스트 작업말곤 안하니 ㅋㅋ 그러다보니 데스크탑은 하드도 10기가짜리고, 그래픽카드는 97년도에서부터 쓰던 것이라 넌 기억 못할지도 모르지.

후배 : .............

뭐 이런식의 대화를 했습니다. 제가 보기엔 멀쩡한 물건인데도 그렇습니다. 이 블로그에 방문하는 분들에게 제 컴퓨터가 정말 못쓸 물건인지 물어보고 싶네요.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데스크탑 컴퓨터입니다. 사양은 위에서 밝혔습니다. 보드의 AGP 슬롯에는 아무것도 장착되어 있지 않습니다. 왜냐면 그래픽카드가 AGP 방식이 아니라 PCI 방식입니다. 요즘 나오는 PCI EXPRESS 이게 절대 아닙니다. ㅋㅋ 그냥 PCI입니다.


그래픽카드입니다. S3 trio64v2 입니다. 요즘 나오는 그래픽카드에는 보통 커다란 팬이 하나 심지어 두개이상 달려있는 경우도 있지만 요건 방열판조차도 없습니다. 열이 거의 나지를 않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위 그래픽카드는 색상도 16비트(65536색)까지만 지원하고, 해상도도 800*600이 최고 해상도입니다. 저 그래픽카드에 물려쓰는 모니터는 14인치 모니터인데 사진은 안찍었습니다.


랜카드입니다. 랜카드는 PCI 슬롯에 장착한다는 것은 다들 아실거고, 위의 그래픽카드가 PCI 슬롯에 장착된다는 것을 보여드리기 위해 찍었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꽂는 부분의 모양이 같습니다.

SENS R20

제가 쓰는 노트북입니다. 사양은 팬티엄 듀얼코어 T2330 1.6G, 메모리 1G, 그래픽 Xpress 1250입니다. 요거 아주 빠르고 좋은데, 후배녀석은 이것도 고물단지라고 못쓴다고 바꾸라고 합니다.

주변에선 이런거 어떻게 쓰냐고 바꾸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꽤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