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쥔장의 생활??

갤럭시S를 이용한 테더링으로 리니지 접속하기는 미션인가

갤럭시S를 이용한 테더링으로 리니지 접속하기는 미션인가

갤럭시S를 이용한 테더링으로 리니지에 접속하려고 했더니 이런 창이 뜹니다.


요것 때문에 리니지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게 됬습니다. 현재 갤럭시S를 이용해 테더링을 하고 있고 그렇게 접속할 때는 위와같은 창이 뜬다는 사실을 설명했습니다. 그리고 답변을 기다렸습니다.

얼마후에 돌아온 답변은 이렇습니다.

고객님께서 리니지 이용에 어려움이 있으셔서 보내주신 내용은 잘 받아 보았습니다.
 
스마트폰의 AP모바일 서비스(테더링 기술)을 통해 리니지 접속 시에 가상 IP 관련 메세지가 확인 되어 문의해 주셨네요.
 
테더링 기술의 경우 사용하시는 이동통신사에 따라 통신 환경이 다를수 있으며, 일반적인 유무선 인터넷 이용 환경과는 또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저희 리니지에서 테더링을 통한 게임 이용 시에 접속 차단 및 기타 다른 제한이 진행되지 않는 부분이기에 해당 증상의 경우 이동통신사를 통하여 문의해 보셔야 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모쪼록, 소중한 고객님의 게임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요렇게 답변이 왔습니다. 그래서 다시 이동통신사에 문의를 넣었습니다. 그랬더니 돌아온 답변은 테더링은 특성상 가상아이피를 쓴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다시 리니지 고객센터에 문의를 넣었습니다. 가상아이피로 다중접속을 하는 것을 제한하는 이유가 무엇이냐고 문의를 넣었더니.. 돌아온 답변을 간단히 말하자면 흔히 말하는 '작업장' 에서 그런식으로 접속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제한을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고민을 하다가.... 학교에다가 VPN서버를 구축했습니다. 그렇게 하고 테더링을 통해 학교의 VPN서버를 통해 우회접속하니 잘 접속됬습니다. 그거 참 리니지 한번 하기 참 힘듭니다. 흔히 말하는 '작업장' 이라는 것을 막기위해서 그렇게 조치한 것은 이해가 가지만, 그러다가 초가삼간 태우는 것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그것보단 자동사냥을 단속하는것이 훨씬 더 효과적일텐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