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쥔장의 생활??

SX20 IS 줌능력 테스트

SX20 IS 줌능력 테스트

어제 SX20 이 얼마나 줌을 땡길 수 있나 테스트해 보려고 강 건너편에 있는 물체를 찍어보았습니다. 실험을 해보니 정말 엄청나게 멀리 있는것도 가까이 있는 것처럼 찍을 수 있습니다. 자 실험결과를 한번 볼까요? 모든 사진은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줌을 땡기기 전입니다. 사진의 중앙부분을 보면 조그만 주택이 있는 것이 보입니다. 그 부분을 확대해 보았습니다.


광학 20배줌을 사용한 상태입니다. 그냥 눈으로 볼 때는 택시가 보이지 않고 그저 밝은 점으로 보였었는데 확대해 보니 택시가 보이더군요. 원래 목표물은 저 주택이었는데 택시로 목표물이 바뀌었습니다. 이제 디지털 4배 줌까지 땡기면...


위와같이 전주한일 이라는 택시 회사명과 번호판까지 확인됩니다. 사실 이것을 찍느라 1분을 넘게 반셔터 상태로 누르고 있었습니다. 삼각대가 없어서 손각대로 찍었는데 이정도로 줌을 사용하니 조금만 흔들려도 1m 씩 오가더군요. 더구나 이 사진을 찍은 시간대가 해가 뉘엿뉘엿 넘어가기 시작하는 시간대였다는... 맨눈으로는 자동차임을 확인하기도 힘든 거리를 이렇게 찍을 수 있다니.. 그것만 해도 놀랍습니다.

손이 심하게 떨리시는 분은 이 카메라 줌을 최대로 땡긴 상태로 사진을 찍을때 삼각대가 필수입니다. 아니면 아예 아주 빛이 강한 시간대에만 찍으셔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