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쥔장의 생활??

전주 가볼만한 곳 - 전동성당

전주 가볼만한 곳 - 전동성당


오늘 간단하게 자전거를 타고 한바퀴 돌면서 찍은 사진입니다. 이곳저곳을 돌면서 사진을 찍다보니 사진의 양이 많아서 조금 분할해서 올려야 할 것 같습니다.


전주 시내에는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방식으로 지어진 건물 말고도 꽤 오래된 건물이 많이 있습니다. 이 성당도 그중의 하나입니다. 이 건물이 1914년에 완공하였다고 하니 거의 100년이 된 건물입니다.

이 사진을 찍으면서 느낀 것인데 사람들이 왜 광각렌즈를 쓰는지 알겠더군요. 그나마 SX20이 35mm 환산 초점거리가 28mm가 나와서 찍힌것이고.. IXUS 90들고갔으면 이걸 찍지도 못할뻔 했습니다.


제 자전거도 살짝 보입니다. 전동성당의 옆 모습입니다. 건물 옆에도 입구가 있는데 저 문이 열리는지 열리지 않는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선뜻 열어보기는 좀 겁이 납니다.


저쪽 뒤에도 건물이 하나 딸려 있는데 저 건물도 꽤 오래되어 보입니다. 그리고 저 석상 왼쪽에 보이는 건물은 유치원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저 뒤의 건물은 용도가 무엇인지 저도 궁금합니다.

전동성당은 전주 시내 한복판에 자리잡고 있어서 접근성이 좋은 편입니다. 또한 전주에서 가볼만한 곳으로 첫번째로 꼽는 한옥마을과 바로 붙어있어서 전주에 오실일이 있으면 한번 들러보시면 좋습니다.